• 수출지원
  • 유관기관 뉴스
글씨크기글씨키우기글씨줄이기

유관기관 뉴스

유관기관 뉴스 뷰 게시판
제목

[한국무역보험공사] 무보, 조달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...조달청과 맞손

관리자 2022-06-24 67



무보, 조달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...조달청과 맞손



■ 한국무역보험공사(이하 “K-SURE”)는 24일(금)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조달청과 ‘혁신조달기업 등의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’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○ 이번 협약은 조달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강화를 위해 K-SURE와 조달청이 협력하여 우리 기업의 글로벌 수출 역량을 키우고 해외 시장 진출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.


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조달청이 추천한 우수기업에 대해 무역보험 등을 우대 지원하고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는 등 우리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약속하였다.

○ K-SURE는 해외조달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중소·중견기업인 G-PASS기업*과 혁신조달기업** 등에게 ▲수출보험·보증 지원 우대, ▲수입자 신용조사, ▲무역보험 아카데미 교육·컨설팅 서비스***를 제공한다.

* 조달청이 지정한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 중소중견기업
** 정부가 지정하는 혁신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혁신기업
*** 무역보험, 금융, 수출입, 법무, 회계 등 수출 분야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

○ 조달청은 K-SURE에게 G-PASS기업 및 혁신조달기업을 추천하고 수출 지원 설명회 개최를 위해 K-SURE와 협력하기로 하였다.


■ K-SURE와 조달청의 이번 협약으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조달기업들이 수출 역량을 제고하여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할 것으로 전망된다.

○ 특히 정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나 해외 진출에 필요한 자금이나 정보 등이 부족한 국내 조달기업들의 경우, 수출보험·보증과 교육·컨설팅 등을 지원받아 글로벌 수출 역량을 높이고 K-브랜드 가치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
■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“조달청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유망기업들이 어려움 없이 수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



[☞ 한국무역보험공사 보도자료 바로가기]



첨부파일 220624_무보_조달기업 수출 지원 나선다.hwp
이전 목록 다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