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수출지원
  • 유관기관 뉴스
글씨크기글씨키우기글씨줄이기

유관기관 뉴스

유관기관 뉴스 뷰 게시판
제목

[한국무역협회] 무협, ‘마이 트레이드(My Trade)’서비스 개시

관리자 2020-06-30 17



무협, ‘마이 트레이드(My Trade)’서비스 개시



한국무역협회(회장 김영주)는 17일부터 기업별 맞춤형 무역정보 서비스인 마이 트레이드(My Trade)’의 시행에 들어갔다.

 

   ‘마이 트레이드는 무역협회가 보유한 무역통계보고서 등 무역정보 자료협회 지원사업 등을 선별분석가공해 개별 기업에게 중요한 정보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협회 회원사에게는 수출입 실적지원사업 신청내역 등 자사 정보도 제공한다.

 

   이 서비스는 무역협회 홈페이지(http://www.kita.net우측 상단 배너 또는 추천 서비스 내 링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.

 

   회원사 전용 서비스인 자사 정보에서는 교역국 및 품목수출입 추이 등 자체 시스템이 없으면 파악하기 힘든 해당 기업의 무역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또한 교역 국가 및 품목이 동일한 국내 타 기업의 수출입 실적과 증가율 등을 비교할 수 있어 자사의 객관적인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.

 

   ‘맞춤형 무역정보메뉴에서는 수출하고자 하는 품목의 HS(국제통일상품분류체계코드 6자리만 입력하면 국가별 국내총생산(GDP), 인구신용도수입규모점유율세율 등을 종합해 가장 유망한 시장을 추천해준다추천한 시장에서 해당 품목의 경쟁국경쟁국과 한국의 시장 점유율 등의 정보도 알 수 있다.

 

   ‘추천 서비스에서는 연간 1200여건에 달하는 국내 수출 유관기관의 지원사업 중 관심 있는 품목 및 국가 정보를 선별해 추천한다무역현장에서 30여년 간 해외 마케팅을 전담했던 73명의 MC(멘토링&컨설팅전문위원수출입 대행을 해주는 306개사의 전문무역상사관련 인재 및 교육 정보도 함께 보여준다.

 

   무역협회 박강표 무역빅데이터실장은 “‘마이 트레이드는 우리 수출국의 94%에 해당하는 전 세계 58개국의 수출입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면서 기업별로 특화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어 수출 초보기업이나 시장 다변화를 꾀하는 기업들의 시장조사 비용을 크게 절감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.

 

   무역협회는 마이 트레이드를 시작으로 무역 빅데이터 플랫폼과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법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.

 

 

※ 붙임 : 1. My Trade 서비스 구성 1.

2. My Trade 서비스 화면 1.

 




[☞ 한국무역협회 보도자료 바로가기]



첨부파일 무협보도자료-무협, ‘마이 트레이드(My Trade)’서비스 개시-9월 17일(화) 조간부터.hwp
이전 목록 다음